위메이드트리, 플랫폼 전용 블록체인 기반 거래소 ‘위믹스 덱스 공개

2021-02-02 16:19
  • 글자크기 설정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 서비스를 2일 공개했다.

위믹스 덱스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로써, 이용자들은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토네이도(Tornado), 시큐 주안시(CQ Zuanshi) 등 게임 토큰과 위믹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비교해 이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직접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탈중앙화 거래소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다소 느린 거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위믹스 덱스의 모든 거래는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상에서 실행되며 거래는 블록에 저장된다.

이와 함께 모든 거래와 토큰의 이동은 위믹스 블록체인 블록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블록체인 탐색기 ‘위믹스 스코프’(WEMIX Scope)에서 확인할 수 있고, 불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 위믹스 블록체인의 노드 데이터를 통해 검증이 가능하다.

위믹스 덱스 이용 방법은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오는 4일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로 개발한 ‘재신전기 포 위믹스’를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믹스 덱스는 위믹스 플랫폼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고, 위믹스 월렛도 단순한 지갑 기능을 뛰어넘어 블록체인 사용자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향후 NFT(대체불가능한토큰)의 거래까지 지원하는 등 서비스를 완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 론칭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