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초보투자자 대상 웹 세미나 개최

2021-01-21 10:46
  • 글자크기 설정

21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월급구조대'서 진행

[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는 새해에도 계속되는 '동학개미' 열풍에 주식을 시작한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월급구조대' 채널에서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웹 세미나는 21일 오후 6시부터 애널리스트 출신 유튜버이자 '처음 주식' 도서 저자인 '챔'이 진행한다.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이 투자에 관한 궁금한 점 등을 직접 물어볼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채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이에 앞서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물어볼 수 있는 '월급구조대에 무엇이든 물어봐' 라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연령대별로 월급의 어느 정도 비율을 주식에 투자해야 할지, 언제 사고팔아야 할지, 주식 공부는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등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웹 세미나를 통해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배당주와 배당금, 매수 주체와 수수료, 'PER이 무엇인가요?' 같은 지표 관련 질문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매수 절차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이러한 질문은 기존 월급구조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웹 세미나에서도 관련 링크를 안내할 예정이다.
.
신한금융투자는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한 신 투자 문화 캠페인'을 펼치며 '처음 주식'을 발간하고 주식과 신용거래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신용스쿨'을 제공하는 등 초보투자자 대상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신용스쿨의 경우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부장은 "올해에도 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드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