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시장 "새해 시민 기대와 관심 모을 성과 내도록 최선 다하겠다"

2020-12-29 10:57
  • 글자크기 설정

2020년 의왕시 10대 뉴스 선정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경제방역 지원 등 큰 이슈

김상돈 시장이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개통식에 참석했다.[사진=의왕시 제공]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29일 "2021년 신축년 새해에도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좋은 성과들을 거둘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올해 선정된 10대 뉴스를 보면 보건복지분야를 비롯해 경제, 교육, 교통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와 발전이 있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올해 의왕 10대 뉴스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 지원·경제방역 추진과 지방자치단체 평가 안전분야 전국 1위 선정이 가장 큰 이슈로 떠올랐다.

올해 초부터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국민이 혼란과 두려움에 싸여 있을 때 의왕시에서는 당시 품귀현상이 일어났던 손소독제를 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에게 배부했고, 소독용 분무기 등의 방역물품도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관내 7000여개의 영업장을 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손소독제를 배부하며, 코로나 방역수칙을 안내하는 등의 노력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또,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분야별 맞춤 지원사업 추진, 긴급복지 제공, 피해기업 육성자금 지원 등의 경제방역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 것이 올해 시민들에게 인상 깊었다는 평가다.
 

[사진=의왕시 제공]

다음으로 이슈된 뉴스는 의왕시가 인구 50만명 미만 중소도시부문 안전분야에서 행정서비스 역량 분석결과 안전예산비율, 지역안전지수 등에서 2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해 안전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 시켜주는 뉴스가 선정됐다.

이밖에 선정된 올해의 10대 뉴스에는 국민권익위 청렴도 측정결과 최우수등급 영예,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개통, 아동돌봄 인프라 구축으로 아동친화도시 첫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대상지 선정, 오봉산 둘레길, 청계산 누리길 조성, 청년창업주택 의왕 청년 e-Room 건립,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의왕테크노파크 준공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의왕시 제공]

한편, 이번 10대 뉴스 선정은 올 한해 동안 의왕시의 주요 이슈 및 성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지난 14~20일까지 SNS, 의왕시 내부 전자시스템을 통해 시민과 시 공무원 등 약 1,900여 명이 설문에 참여해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