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훈, 사이버위협 대응체계 점검...“디지털 뉴딜 성패 사이버안전에 달려”

2020-12-16 11:00
  • 글자크기 설정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 매년 개최...사이버전략·정책 심의

국가위기평가회의 주재하는 서훈 안보실장.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11일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동절기 재난 위기요인 및 중점 대응방안 점검을 위한 국가위기평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16일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16개 부처 차관급이 참석한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를 화상으로 주재하고 신(新) 사이버위협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서훈 실장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원격수업·재택근무 등 비대면화 확산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사이버안보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된 한 해였다”면서 “비대면의 일상화 시대에 새로운 안보위협 대응을 위한 사이버 과제를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국가 사이버안보 100대 과제’ 성과 점검과 부처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방안 및 부처 간 협업 강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서훈 실장은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의 핵심인 ‘디지털 뉴딜’의 성패는 사이버안전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관련 부처들이 사이버공간에서 한국판 뉴딜의 안전한 구현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가사이버안보정책조정회의는 국가 차원의 사이버전략·정책 등의 심의·조정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선 코로나 백신기업 해킹 등 사이버 위협 현황에 대한 평가와 정부의 대비태세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이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