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16일부터 GS칼텍스와 손잡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25지에스강남점에서 ‘에너지플러스’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에서 선보이는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의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소화기 ▲후드티 ▲우산 ▲텀블러 ▲핸드워시 ▲캐릭터스티커 총 6종이다. GS25와 GS칼텍스는 고객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활발히 소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이번 컬래버레이션 굿즈 판매를 추진하게 됐다. GS25는 GS칼텍스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늘 곁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리빙제품을 선보이며 자신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및 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푸드,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리뉴얼 출시
롯데푸드는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패키지 리뉴얼은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제품과 최적의 배합으로 블렌딩한 블렌딩 제품, 그리고 향긋한 향을 첨가한 향 커피 제품 등 총 28종의 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과 발맞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선물세트를 총 3종 출시했다. 칸타타 시그니처’은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콜롬비아 유기농’(226g, 드립7g, 싱글4g) 제품들은 유기농 콜롬비아 아그로 타타마 원두만을 사용해 ‘유기농 인증마크’를 달았다. ‘브라질 산토스 RA’(226g, 드립10g) 제품은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 인증마크’를 달아 제품의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사연 이벤트와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두 행사는 지난 10년간 선물하기를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이 주고받은 선물에 얽힌 사연을 모집하는 ’10주년, 우리들의 이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감동적인 선물, 주고받았던 선물 중 가장 특이한 선물, 같은 제품을 수십 명에게서 받았던 웃지 못할 사연 등 기억에 남는 선물 사연을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10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작성을 클릭 후 ‘받은 선물’ 또는 ‘보낸 선물’ 리스트 중 제품을 클릭해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11번가가 여행상품 중개플랫폼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온라인으로 해외여행을 하는 ‘랜선투어’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랜선투어’는 ‘마이리얼트립’이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세계 각지의 베테랑 가이드가 해외 현지와 국내 스튜디오에서 여행지를 소개하는 실시간 소통 기반의 라이브 투어다. 해외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생동감 있게 진행되는 ‘현지 라이브’(스페인 세비야 투어, 로마 시내 워킹투어, 홍콩 야경투어 등)와 해외 명소들을 영상자료와 사진으로 안내하는 ‘스튜디오 라이브’(스페인 피카소 미술관 투어, 파리 오르세 미술관 투어 등)가 있으며, 총 20여개 상품이 있다. 소요시간은 약 90분이다.
위메프는 콜라겐 전문 브랜드 더마픽스, 경기도주식회사와 협업을 통해 17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방송에는 쇼호스트 양희지와 김보영이 출연한다. 라이브 방송 주요 판매 상품은 더마픽스 콜라겐 마스크팩 ‘퍼펙트 리얼 퍼포먼스’와 ‘체험분(앰플 크림, 에멀전 세럼)’ 세트다. 모든 상품은 위메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1·3·6박스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구성에 따라 링클 패치, 고농축 토너 등 사은품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라이브 방송 중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시간 동안 할인쿠폰 3종(△15% 상품 쿠폰 △10% 카드 쿠폰 △5%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결제 시))을 제공,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기존 대용량 구성으로만 판매하는 더마픽스 콜라겐 마스크도 1박스(8매) 구성으로 소량 구매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자주(JAJU)는 16일 오후 6시 30분부터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파자마 특집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자주의 파자마를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파자마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근 파자마는 2030세대의 필수품이자 집콕 패션을 대표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자주의 파자마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자주는 올해 4월 20대 고객과 함께 만든 ‘365 파자마’를 처음 출시했는데 출시 직후부터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브랜드의 최고 인기 제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 영향으로 편안한 홈웨어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올해 10월부터 12월 현재까지 자주의 파자마 세트 매출은 출시 초기 3개월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
카카오가 16일 신분증·자격증·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지갑에는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 간편 결제 정보, 등이 순차적으로 담길 예정이다. 카카오톡 지갑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v9.1.5) 업데이트 후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관 동의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지갑은 카카오 인증서와 각종 자격 증명/신분증을 담는데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개인의 신원확인과 인증, 전자서명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존 공인인증서 대신 지갑 내 카카오 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다.
오비맥주가 '카스 라이트'의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 차주 초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새 디자인은 ‘카스 프레시’, ‘카스 0.0’처럼 더 커진 카스 브랜드 로고를 대각선으로 배치했으며, 카스 라이트의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을 기존보다 더욱 진한색으로 적용해 저칼로리 맥주의 젊고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또한 ‘저(低)칼로리’로 가볍고 상쾌한 맛을 뜻하는 ‘Light(라이트)’를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표기,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새로워진 ‘카스 라이트’ 디자인은 캔, 페트병 등에 적용되며 차주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5일까지 세계최대의 장난감 전문점 '토이저러스' 전국 매장에서 인기 상품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실바니안의 불이 들어오는 빨간지붕 이층집 스페셜세트'와 '미미월드 시크릿 뷰티 미미 핸드백' 등 토이저러스에서 단독으로 준비한 상품들도 선보이며, 직수입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도 최대 40%할인 판매한다. 특히 헬로카봇의 경우 합체가 가능한 로봇을 동시 구매 시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가령 헬로카봇 합체로봇인 '브레이로드'와 '마하피스'는 각각 6만9800원이지만 동시 구매 시 40%할인된 8만376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연말맞이 ‘스마일클럽 온에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록시땅’, ‘LG프라엘’ 등 연말 선물로 인기가 높은 두 브랜드를 엄선해 단독 기프트 세트를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우대 혜택을 대거 선보인다. G마켓은 ‘록시땅’과 함께 핸드크림 컬렉션과 연말 시즌에만 출시되는 2020 홀리데이 패키지 3종 등을 선보인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옥션은 ‘LG프라엘’과 함께 연말 선물로 제격인 기프트 패키지 3종을 파격가에 선보이고, 10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KT&G복지재단이 전국 사회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원 상당의 식자재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랑의 물품 전달식’을 열고 지원 기금을 15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활동은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KT&G복지재단이 지원한 10억원으로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쌀과 잡곡, 과일, 채소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를 준비하고, 이를 전국 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가정 2만 가구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