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선교지구에 조성되는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가 동시 유치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는 국공립 어린이집은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기도 해 입주민들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위해 직접 나서기까지 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는 1차 490가구 분양이 완료되고 이번 2차 분양물량으로 906가구가 선보인다. 지하 2층~ 지상 20층, 11개 동으로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자녀 돌봄 프리미엄을 갖춘 이 단지는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고 종사자 자격을 엄격히 관리하는 사회복지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를 유치했다. 영·유아 케어와 취학 자녀의 방과 후 생활을 안전하게 돌봄으로써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에 더해 단지 주변으로 지한유치원, 지한초등학교, 무등중학교, 문성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안심 통학 셔틀버스 무상운영(1년예정)을 통한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는 국공립 어린이집은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기도 해 입주민들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위해 직접 나서기까지 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단지 인근에 조선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이 위치했으며, 동구문화센터, 용산체육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한 광주 1호선 녹동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제2 순환로, 남문로 등을 통해 차량 이동도 편리해 광주 시내는 물론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원활하다.
아울러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광폭거실 설계로 보다 쾌적한 내부 환경을 제공하며, 3면 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해 보다 넓고 여유로운 공간연출이 가능하다.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는 계약금 5% 무이자 대출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을 선보였으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3.3㎡당 900만원대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502-7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