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5개사, 미활용 기술 271건 中企에 무료나눔

2020-11-25 07:27
  •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행사서 산업부·산업기술진흥원과 업무협약

SK그룹 5개 계열사가 그동안 보유해왔지만 활용하지 않았던 총 271건의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나눠준다.

산업통상자원부와 SK,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행사에서 이런 내용의 기술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술 나눔에 참여하는 SK 계열사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SK플래닛, SK실트론 등 5개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기술진흥원과 신용보증기금 간 기술금융업무협약도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최대 1000억원 규모의 신규 기술사업화 보증 공급을 내년에 추진할 계획이다.

기술사업화 대전은 산·학·연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2013년부터 열렸다.

올해는 '디지털 대전환으로 새로운 도약의 날개를 펴다'란 주제로 디지털 시대 기술사업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모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고려해 현장 인원은 최소한으로 했으며, 화상회의 시스템과 유튜브 생중계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기술이전, 금융, 나눔 등 6개 분야에서 장관상 35점이 수여된다. 기술경영 대학원 10개팀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업 모델의 경연을 펼치는 BM 경진대회도 열린다.

온라인으로는 기술사업화 20주년 토크콘서트, 산업 디지털 전환(DX) 포럼, 기술이전 상담회, 혁신제품 지정제도 설명회가 개최된다.
 

SK이노베이션 등이 입주해 있는 SK그룹 서린동 사옥 [사진=석유선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