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42 꽃 MBTI 테스트 말고 성격·부캐 테스트까지 다양 "내 유형은?"

2020-11-23 09: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MBTI 성격 및 꽃 테스트]


LU42 측의 꽃 MBTI 테스트가 연일 화제인 가운데, 다른 MBTI 테스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TI(Myers Briggs Type Indicator)는 캐서린 브릭스와 딸 이사벨 마이어스가 스위스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다. 
22일 꽃 MBTI 테스트가 화제를 모았다.

꽃 MBTI 테스트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멀티 브랜드숍 LU42에서 만든 성향 테스트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어디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비행기 옆자리에 마음에 드는 이상형이 있다. 어쩌다 대화를 시작한 나는' '갑작스러운 여행으로 혼자 오게 된 낯선 장소, 이런 곳에서 나는' 등 13가지 문항이 나온다. 

모든 질문에 선택이 끝나면 자신에게 맞는 꽃이 나온다. 배려심 깊은 '거베라', 슈퍼 인싸 '프리지아', 열정맨 '플록스', 소심한 관종 '작약', 사랑받는 '샤스타데이지' 등 다양한 꽃과 함께 그에 맞는 성향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또한 하단에는 자신에게 맞는 꽃과 파국을 맞게 되는 꽃이 함께 나와 보는 재미가 높다.

이미 온라인에는 다양한 MBTI 테스트가 있다. 

최근 가장 핫했던 테스트는 자신의 성격을 알 수 있는 MBTI 테스트다. 10분 정도만 질문에 답하면 16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유형이 나온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종종 주변을 무시하거나 잊어버리는 생각에 빠지곤 합니다' '이메일을 가능한 빨리 회신하려고 하고 지저분한 편지함을 참을 수 없습니다' 등 질문에 동의와 비동의 강도를 선택하면 된다. 

결과에 따라 '분석형(용의주도한 전략가, 논리적인 사색가, 대담한 통솔자,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외교형(선의의 옹호자, 열정적인 중재자,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재기발랄한 활동가)', '관리형(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용감한 수호자, 엄격한 관리자, 사교적인 외교관)', '탐험자(만능 재주꾼, 호기심 많은 예술가,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등이 나온다. 
 

[사진=부캐테스트]
 

영화 속 자신의 부캐(부캐릭터)를 알아보는 테스트다. 

질문으로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중, 내 모든 일상이 리얼리티 쇼임을 알게 된다면?', '사별한 아내와의 추억이 가득한 집. 최근 집값이 10배 넘게 뛰었다면?', '얼음장 같은 바다 위 여객선이 침몰했다. 당신과 연인. 사람은 둘, 판자는 하나', '노트에 적히면 그 사람이 죽는다. 단 한 사람의 이름만 적을 수 있다면?' 등 12가지가 나온다. 

답 선택이 끝나면 영화 속 내 부캐가 나온다. 부캐로는 영화 토이스토리4 '포키', 캐스트 어웨이 '윌슨', 부산행 '용석', 어벤져스:앤드게임 '타노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안톤 쉬거', 아이언맨3 '토니 스파크',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스티브 로저스' 등이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