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털 제거에 효과적”…‘펫 가전’ 인기

2020-11-13 10:22
  • 글자크기 설정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을 위한 가전제품과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S 펫 씽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펫 전용 흡입구가 있어 패브릭 소재의 소파와 카펫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이 흡입구가 시험용 쿠션에 있는 반려동물의 털을 95% 이상 제거했다. 또 흡입구에 있는 브러시는 고무 재질이라 브러시에 털이 엉키는 것을 줄여준다.

간편비움시스템은 사용자가 손잡이 옆에 있는 레버를 누르면 먼지통 안에 있는 반려동물 털을 압축한다. 이렇게 하면 먼지통에 담을 수 있는 털의 양이 최대 2배까지 늘어 먼지통을 비우는 횟수가 줄어든다.

배기 필터의 강력한 항균 성능도 장점이다. FITI시험연구원이 실험한 결과, 이 필터가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의 번식을 99.9% 억제한다.

무게는 본체와 마루 흡입구를 결합한 기준으로 코드제로 A9보다 100g 이상 줄어든 약 2.57kg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이다.

제품에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모두 가능하다.
 

LG 코드제로 A9S 펫 씽큐. [사진=LG전자 제공]


쿠쿠의 반려동물 제품 정기구독 서비스도 인기다. 쿠쿠는 펫 브랜드 ‘넬로’의 펫 제품과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넬로의 대표 제품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의 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필터와 아로마 키트를 정기 배송해 준다. 펫 드라이룸의 필터는 6개월마다 택배로 필터를 배송받아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목욕 후 젖은 털을 완벽히 말려주는 펫 드라이룸은 필터를 통해 내부에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키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미세먼지와 함께 배출되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준다.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와 펫 급식기에 사용되는 필터와 건조제도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물속의 부유물, 잔류 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펫 스마트 급수기의 필터를 6개월 주기로 배송하고, 습기를 제거해 사료를 더욱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는 건조제도 5개월 주기로 배송한다.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 [사진=쿠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