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만나 '힙해진' 이통3사...드론 퍼포먼스에 힙합파티까지

2020-10-30 10:53
  • 글자크기 설정

오랜만의 아이폰12 출시에 열광한 MZ세대...이통3사 흥행몰이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동통신 3사가 애플의 첫 5G 지원 모델인 아이폰12의 공식 출시를 기념해 드론을 띄운 아이폰12 언박싱 행사와 힙합 공연 등을 기획했다. 이통3사는 아이폰12 출시가 5G 가입자를 대폭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30일 저녁 7시30분 언택트 아이폰12 런칭파티를 개최한다. 이는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KT와 LG유플러스는 아이폰12 공식 출시 전날인 지난 29일에 사전행사를 진행했다. KT는 비대면으로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했다.

KT는 이날 출시행사에 초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와 벨킨 강화유리, ON식당 밀키트를 배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LG유플러스도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Pro와 아이폰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개통행사에서 벗어나 애플 매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폰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애플 마니아 중 하나인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통3사가 MZ세대를 겨냥한 아이폰12 출시 행사를 진행한 이유는 아이폰12 출시 이후 이들 세대의 호응도가 가장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의 아이폰 12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언택트 아이폰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아이폰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이 아이폰 12 Pro로 셀카를 찍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