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페,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 연다

2020-10-29 09:54
  • 글자크기 설정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맞아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부진을 극복하고자 준비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는 29일 대한민국 쇼핑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다음 달 1일~15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이하 득템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득템마켓 일정표. [표=코세페]

올해 득템마켓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쇼핑채널을 지난해 3개에서 6개(G마켓, 11번가, 옥션, 위메프, 티몬, 쿠팡)로 확대한다.

이외에도 행복한백화점 언택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비대면으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셀렉티브, 티몬 라이브와 연계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본점), 신세계(광주점), 현대(판교점), 행복한백화점(목동점)등 4개 매장에서 오프라인 쇼핑채널도 운영된다. 득템마켓을 운영하는 4개 오프라인 매장은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득템마켓에서는 패션, 생활용품, 잡화, 주방용품 등 다양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마카롱 장바구니를 제공하고, SNS에 행사장 사진만 업로드해도 모든 참여고객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살리기에 유명 연예인들도 힘을 보탠다. 최근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광기씨는 다음 달 4일 목동 행복한백화점을 현장 방문해 지원에 나선다. 힙합그룹 마이티마우스 멤버 쇼리도 개인 SNS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홍보할 예정이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득템마켓을 마련했고, 온라인 채널을 확대하여 소비자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어 "득템마켓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소개하는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해온 바, 올해도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의 판매증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