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 강화

2020-10-20 21:27
  • 글자크기 설정

이용 편의성 증진 및 온라인 소통 공간 마련

오산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시는 20일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반응형 웹디자인, 즐겨찾기 기능, All-콘텐츠 connected 기능 등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진=경기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증진하고 온라인 소통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디자인’ 적용 △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의 다양한 정보를 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 △ 자주 찾는 메뉴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나만의 오산’ 즐겨찾기 기능 적용 △ 별도 프로그램 없이 ‘바로보기’ 기능을 통한 첨부파일 확인 가능 △ 이용자의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매체로 전달 및 공유하는 ‘All-콘텐츠 connected’ 기능을 도입했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모든 콘텐츠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며 본인인증만 하면 주민참여 예산제, 톡톡 시민 아이디어 제안방 등 누구나 시정에 참여할 수 있다”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언택트 사회에서 요구되는 ‘온라인 소통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