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부터 불도장까지…가을 입맛과 거리두기 하지 마세요~

2020-10-07 11:00
  • 글자크기 설정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게장 반상[사진=롯데호텔 제공]

추석 연휴가 끝나니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가 왔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호텔 서울은 마침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은 물론 먹는 재미, 보는 재미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가을 한정 보양식과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는 가을철 최고의 밥도둑 ‘간장게장’을 준비했습니다. 40년 전 무궁화 오픈 때부터 단품 메뉴, 시즌 메뉴로 선보였던 간장게장은 오랜 단골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던 메뉴라고 하는데요, 

꽃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좋은 것은 모두 아는 사실이지요? 특히 가을철 꽃게는 살이 통통하게 가득 차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이 배가 됩니다.

무궁화 간장게장은 서해 알배기 제철 꽃게에 면역력 증진에 좋은 표고버섯, 혈액순환 촉진과 배탈 예방에 효과적인 생강의 말린 뿌리줄기 등 15가지의 한약재와 채소, 과일 등을 배합한 특제 간장으로 맛도, 건강도 두루 잡을 수 있습니다. 무궁화 게장 반상을 주문하면 간장게장과 함께 다진 오리고기와 표고버섯으로 만든 표고버섯 오리선, 솥밥과 된장찌개 등을 맛볼 수 있고요, 저녁 시간에는 한우 불고기까지 추가된다고 합니다. 

중식당 도림에서는 불도장이 포함된 셰프 추천 어텀 스페셜 코스(Autumn Special Course)를 판매합니다. 도림의 고법 도장은 이틀간 우려낸 상어 연골을 사용한 것이 비법입니다. 함께 구성된 바닷가재찜은 마늘 간장 소스를 곁들인 쫀득한 가재의 식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답니다. 

이외에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연어알 무침과 토란 된장소스 구이, 옥돔 맑은국 등을 맛볼 수 있는 어텀 시너리 코스(Autumn Scenery Course)를 마련했습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더 라운지(The Lounge)에서는 발효 식재료를 모든 코스에 활용한 더 테이스트 발효 디너 세트를 판매합니다. 재래식 된장으로 재워낸 돌문어 된장구이, 천연발효 솔잎식초로 무쳐낸 나물무침, 한우 채끝살 구이와 어간장 소스를 곁들인 농어구이, 막걸리 치즈케이크 등 발효 음식의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금액을 추가하면 강장 백세주 한 잔과 와인 두 잔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사진=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제공]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최고급 일식당 타마유라(Tamayura)에서는 가을 대표 제철 식재료로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단품 메뉴 3종을 마련했어요. 멍게와 해삼, 보리새우, 전어 등으로 구성된 모둠 해산물을 비롯해 자연산 송이와 한우 숯불구이, 차돌박이를 곁들인 곤드레나물 솥밥을 맛볼 수 있답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어번 가든파티를 마련했다고 해요.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에서 레드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기고, 겟올라잇의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기회이니, 감성 충전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서울드래곤시티는 가을에 제철인 무화과를 활용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무화과 특선 코스를 선보입니다. 
단순히 무화과를 곁들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메뉴를 이끌어가는 재료로 부각될 수 있도록 해 무화과의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번 무화과 특선 코스는 무화과가 들어간 칵테일 1잔과 함께 △훈제 치즈를 곁들인 무화과 샐러드 △오늘의 수프 △구운 무화과와 무화과 콤포트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 △꿀에 절인 무화과를 곁들인 티라미수, 그리고 커피 또는 티를 차례로 제공합니다. 

제주신화월드 한식당 濟州膳제주선에서는 가을 면역력 책임질 계절 메뉴로 전복 녹두계탕과 해물 갈치 뚝배기, 간장게장과 성게 모자반 미역국 등을 판매하고요, 광둥식 레스토랑 르쉬느아에서는 북경 오리 한 마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르쉬느아 북경 오리 SNS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한우 숯불갈비 전문점 명월관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새롭게 명월관 상차림 메뉴 2종을 내놨어요. 

셰프 특선 죽과 샐러드가 에피타이저로 제공된 후 부드러운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한우 육회가 서빙되고요, 명월관 상차림의 꽃인 메인 메뉴로는 한우 등심 또는 한우 양념갈비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했지요.

한우 육수로 우린 냉면 또는 한우 된장찌개로 식사를 마무리한 후 간단한 후식으로 입가심을 하면 식사는 끝이 납니다. 

호텔에서 맛보는 근사한 가을 제철 보양식으로 떨어진 면역력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