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부엌 책임진다] 명절 대목 잡아라…주방업계 세일 대전

2020-09-17 08:00
  • 글자크기 설정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방업계에서 명절 특수 잡기에 나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주방업계 주요 업체들이 오는 30일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눈앞에 두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추석은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가구가 많아 주방용품 교체 수요가 증가한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밥' 열풍이 거세지며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글라스락 공식몰 '통통 특가' 할인전[사진=삼광글라스 제공]

삼광글라스는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다음달 4일까지 최대 57% 할인가에 판매하는 '통통 특가'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스테디셀러 '글라스락 클래식'을 비롯해 각종 반찬류를 컬러별로 구분해 보관하기 편리한 '찬따로 캡따로', 다가오는 김장철을 위한 '김치냉장고 공간활용세트' 등 인기 제품 19개 품목을 특가 판매한다. 쿡웨어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냄비, 프라이팬 등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추석 맞이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글라스락 클래식 선물세트' 퍼플 에디션, 화이트 에디션과 '글라스락 실속형 냉동고 정리 7종 세트', '글라스락 데일리 플레이트 3종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해피콜은 오는 27일까지 해피콜 공식몰,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따로 또 같이 해피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번가에서 진행하는 '추석 특선 채널' 행사에서 컴포트 프라이팬 1+1, 브릴로 세라믹 냄비 등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오는 22일 열리는 11번가 해피콜 브랜드 데이에서는 모노 프라이팬·냄비 IH 등을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지마켓 등 이베이 쇼핑몰에서 열리는 '한가위 빅세일' 행사에서 1만원 이상 해피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식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롯데아이몰, CJ몰 등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각 쇼핑몰별 선착순 100명에게 '다이아몬드 궁중팬 20cm'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공식몰에서는 로그인한 고객에게 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피콜 관계자는 "고객들이 맛있는 추석 음식을 만들어 먹는 평범한 행복을 누리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치솟는 물가, 얄팍해진 주머니 사정으로 시름하는 고객에게 유용한 추석 장보기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멕스산업 음식보관용기[사진=코멕스산업 제공]

대형마트에서도 추석맞이 주방용품 할인에 한창이다.

코멕스산업은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는 30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에서 밀폐용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명절 음식과 식재료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하이킵스' 직2호 3개입 세트와 '음식보관용기(1.1L·2L)' 2종 세트 등이다. 하이킵스는 내부 세척이 편리한 라운딩 디자인으로 기름기가 많은 명절 음식을 담아도 깔끔하게 관리 가능하다. 음식보관용기 1.1L는 분리형 칸용기가 들어있어 명절 음식 보관은 물론 자녀들에게 음식을 담아 보내기도 알맞은 구성이다.

코렐 브랜드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마트에서 추석 특별 기획 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에서는 스누피 캐릭터의 개성이 돋보이는 '스누피 더 홈' 2인조 8p 세트, 블루와 실버의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는 ‘더블링’ 2인조 10p 세트와 탕국기 4p 세트 등을 선보인다.

홈플러스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그린과 핑크 드로잉이 눈에 띄는 ‘더블링그린티’, 수채화 느낌의 ‘올리브가든’의 2가지 패턴으로 구성된 5가지 타입의 추석 맞이 특별 기획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코렐 브랜드 관계자는 "풍요로운 명절인 한가위를 코렐과 함께 더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국내 대형마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구성의 코렐 추석 특별 기획 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요 추석 기프트 [사진=광주요 제공]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광주요는 다음달 4일까지 ‘추석 기프트 32선’을 선보인다. 특별한 추석 선물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2인 홈세트부터 접시, 다관, 내열냄비 등 다양한 구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만원대부터 60만원대 이상 고가의 제품군까지 가격대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아울러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온라인 단독 추석 기프트 17선을 추가 공개한다. 직영점과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일부 제품 구매 고객에 선착순으로 오동나무 박스에 담아 정갈하게 포장하는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