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네이버 대표 “지난 20년 가장 큰 변화 일으킨 키워드는 '휴대폰'과 '코로나19'”

2020-09-09 11:57
  • 글자크기 설정

인기협 창립 20주년 축하 메시지

한성숙 네이버 대표 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 회장이 지난 20년간 가장 큰 변화를 일으킨 키워드로 ‘휴대폰’과 ‘코로나19’를 꼽았다.

한 대표는 9일 인기협 창립 20주년 기념 영상에서 지난 20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한 대표는 “PC도 굉장히 우리에게 큰 변화를 가져오긴 했지만 모바일 휴대폰이란 것을 쥐게 되면서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 접속하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며 “휴대폰이 인터넷으로 들어온 게 큰 계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2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한 코로나19도 여러 변화를 일으킨 요인으로 지목했다. 한 대표는 “코로나19는 큰 변화 속에 있는 또 한 번의 계기가 된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10년, 20년 후 인터넷 산업의 변화에 대해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되는 단계로 넘어가고 있다”며 “IT가 기본이 되고, 다양한 산업들이 함께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서비스로 ‘쇼핑’을 꼽았다. 이외에도 그는 후배 여성 창업자에게 “기존에 어떤 산업보다도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유저들의 마음을 읽고 유저들의 관계를 생각하는 게 IT인 만큼, 본인이 하고 있는 산업과 IT를 연결하는 시나리오를 고민하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한 대표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인터넷 관련 산업이 부각되고 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능성과 기회들이 새로 시작되는 중요한 해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이 9일 영상을 통해 인기협 창립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사진=한국인터넷기업협회 네이버TV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