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8·29 전대] 소병훈 "재집권 실패하면 과거로 돌아가…정권 재창출해야"

2020-07-26 18:03
  • 글자크기 설정

"정당은 바다 위의 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한 소병훈 의원이 26일 "민주당이 다음 정권에서 재집권하지 못하면 과거로 돌아간다. 우리는 다시 한번 정권을 재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 의원은 이날 강원도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강원도당 대의원대회에서 "문재인 정부 들어서 남북관계가 풀려가고 있다. 이런 차에 또다시 정권을 저쪽에 넘긴다면 남북 관계가 얼음장이 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소 의원은 "정당은 바다 위에 떠 있는 배와 같다. 바다가 출렁일 때는 힘들지만 잠잠할 때 가만히 있어선 안 된다"며 "다음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 의원은 강원도와 관련해 "강원도가 많은 규제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리 지역구인 광주의 일을 하듯이 강원도의 규제에 대해서도 (살피고) 열심히 강원도민을 위해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 의원은 자신이 2019년 당시 총선기획단에서 활동하며 플랫폼 정당 도입에 관여한 것을 언급하며 "당 현대화 작업 과정에 참여했다. 그 덕분에 우리가 언택트 시대, 온택트 전당대회를 하게 된 것"이라며 "플랫폼 정당, 디지털 정당 만들기에 제가 한몫을 했다는 것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소병훈 후보가 지난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