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백운밸리 롯데쇼핑몰 건축공사 예정대로 진행한다'

2020-07-24 15:27
  • 글자크기 설정

의왕 백운밸리 롯데쇼핑몰.[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가 (롯데쇼핑) 잠정중단하기로 했던 학의동 일원 백운밸리 롯데쇼핑몰 건축공사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백운밸리 내 롯데쇼핑몰은 2016년 부지매매계약을 체결하고 2018년 6월 착공하여 현재 공정율 33%로 지상 2층 골조공사가 진행중이다.

쇼핑몰은 2017년 착공할 예정이었으나, 당시 사드 여파로 2018년으로 연기됐고,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롯데쇼핑측의 사업수지에 적자가 나면서 쇼핑몰 의왕점 공사를 무기한 중단한다는 보도도 있었다.

하지만, 시는 그 동안 공사 중단시 우려되는 안전상의 문제, 주민 불편, 공사 인력 피해와 더불어 공사기간 연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된다고 보고, 롯데쇼핑측의 건축공사 중단을 막기 위해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해 왔으나, 행정력으로 강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건축 지연에 따른 대책을 고민해왔다.
 

[사진=의왕시 제공]

이에 김상돈 시장은 23일 롯데쇼핑 관계자를 만나 롯데쇼핑몰 건설과 관련한 시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했고, 롯데쇼핑측에서도 시의 요구를 받아들여 당초 예정대로 쇼핑몰 공사를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김상돈 시장 “이번 롯데쇼핑측의 결정을 환영하며, 건축공사가 일정에 맞춰 진행될 수 있도록 롯데쇼핑측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권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학의동 백운밸리 일대에 들어서는 롯데쇼핑몰은 대지면적 71,207㎡에 건축면적 45,411㎡인 지하2층, 지상4층 규모로 2021년 준공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