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기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성과보고회 개최

2020-07-24 10:19
  • 글자크기 설정

인천의 인재 인천이 키웁니다

인천시 전경[사진=인천시]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4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재능개발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에게 재능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의 인재(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인천 아이리더 제1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회장과 전국 후원회장인 탤런트 최불암씨,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이 참석하여 인천 아이리더 1기 사업의 성과를 축하하고 인천 아이리더 사업의 지속가능성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천 아이리더를 후원하는 지역사회리더 모임인 인천리더스클럽도 함께하여 아이리더들의 성장을 축하했다.

인천리더스클럽은 인천지역사회의 진정한 리더로 인천아이리더 사업을 통해 선발된 아동청소년과 1:1결연을 맺고 이들을 경제적/정서적으로 후원하고 지지하는 후원자들의 모임이다.

인천의 대표적인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 재능은 있으나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기 힘든 인천지역 우수학생(초4~고3)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33명의 아동을 선발하여 후원하였다.(총 2억1704만원)

한편 인천 아이리더 2기 모집을 위해 지난 6월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총 72명의 아이리더 후보를 추천받았고, 서류심사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1명이 선발되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2기 대표 아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인천 리더스클럽은 관내 기업, 단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는 등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을 사랑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함께해준 인천리더스클럽에 감사와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 드리고 인천시도 우리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꾸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