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언제든지 마스크 주당 3개 구매 가능"

2020-05-30 00:01
  • 글자크기 설정

'공적 마스크 5부제가 내달부터 폐지된다. 이에 따라 평일·주말 상관없이 언제든 일주일에 1인당 공적 마스크 3개를 구매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이같이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공적 마스크 5부제가 내달부터 폐지된다. 이에 따라 평일·주말 상관없이 언제든 일주일에 1인당 공적 마스크 3개를 구매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이같이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까지는 출생연도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요일에 관계 없이 직접·대리구매가 가능해진다. 다만, 공평한 구매를 위해 1주일에 구매 가능한 마스크는 3장으로 유지된다.

대리구매를 할 때에도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춰 판매처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등교 수업을 대비해 내달 1일부터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 유치원생 그리고 초·중·고등학생의 마스크 구매수량을 1주일에 5개로 확대한다.

아울러 마스크의 민간 유통 확대를 위해 생산업자가 정부에 의무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비율도 생산량의 80%에서 60%로 하향 조정된다. 또 국내 마스크 수급 상황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건용 마스크 생산량의 10% 가량을 수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