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경본부, 4대 보험료 자동이체 등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

2020-05-29 10:58
  • 글자크기 설정

오는 7월 10일까지 비대면 전자고지 신규신청 시 200명 경품 지급

건보공단 부경본부가 코로나19 극복 생활 속 거리 두기 일환으로 4대 보험료 등을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 신청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건보공단 부경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00명을 추첨해 비접촉체온계 또는 인바디체중계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지서 송달부터 보험료 납부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규 신청해 코로나19에 따른 일상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함과 동시에 가입률 향상을 위해 실시하며, 취지에 맞게 비대면 채널로 신청한 경우 추첨하여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 추첨 결과는 7월 23일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 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여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 건강보험료를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신청해 정상 승인되면 매월 200원 보험료 감액 혜택이 제공되며,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한 번 더 출금되므로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전자고지는 매월 우편고지 대신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고, 고지서 분실 걱정이 없어 개인정보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된다.

지역 건강보험료 또는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우편 대신 이메일로 받게 되면 매월 200원의 감액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비대면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EDI, 공단 대표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