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경제 회복 위한 규제 완화·고용 유연성 건의…대통령도 동의"

2020-05-28 18:40
  • 글자크기 설정

"윤미향 논란, 위안부 보상에 할머니 입장 배제돼 생긴 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8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 회동에서 "경제를 살리기 위한 기본 방법은 기업이 투자하고 고용을 늘리는 것인데, 기업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오찬 회동을 한 뒤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규제 완화·글로벌 기준에 맞는 세제라던지, 반(反)기업 정서가 없어지고 고용 유연성이 있어야 리쇼어링(Reshoring·공장 등의 본국 회귀)이 유지되고 그래야 국내 일자리가 느는 것 아니냐, 그런 점을 정부가 각별히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고, 이에 문 대통령이 그 부분에 대해 동의했다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해 "지금 3차 추경을 하게 되면 국가부채 비율이 45%가 넘어서서 국가신인도에 영향을 주고, 오히려 더 큰 비용이 지출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그 점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고 말했다. 이에 문 대통령이 확장 재정에 대한 부분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고 주 원내대표가 전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윤미향 민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논란에 대해 "위안부 보상 문제와 관련해 할머니들 입장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 나왔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헌재에서 위안부 할머니 문제에 대한 국가의 부작위(마땅히 할 일을 하지 않음)는 위헌이란 결정이 있었다"며 "이 정권이 합의를 무력화하며 3년째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여서 위헌 상태가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고,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의 입장 설명이 있었다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 과정 중에 할머니들의 보상과 관련한 할머니들 입장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아 윤미향 사건이 나왔다"고 지적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윤미향 사건 수사 촉구 같은 부분은 시간적 문제가 있었다"며 특별한 언급은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삼득 보훈처장을 만나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