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5/21/20200521122937875339.jpg)
참가자 20명이 온라인으로 노래를 부르는 비대면 라이브 음원 발표 쇼케이스가 지난 20일 홍대 롤링홀에서 BJ 창현의 진행으로 열렸다. [사진=KT]
KT가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국민 응원송 ‘그 마음을 담아’를 제작하고,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민 응원송은 KT가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비대면 소통 시리즈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겪는 어려움과 아픔에 공감하고, 다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진행된 비대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통시장 온라인 라이브 쇼핑, 프로야구 비접촉 시구에 이은 것이다.
KT는 오는 31일까지 '그 마음을 담아'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한 소절 따라 부르기 영상 또는 '마음을 담다' 수어 표현 영상과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후 해시태그나 지인∙친구 태그 등을 통해 릴레이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상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일 홍대 롤링홀에서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된 '그 마음을 담아' 음원 발표 쇼케이스가 챌린지의 시작을 알렸다. 쇼케이스 영상과 뮤직비디오는 KT 공식 유튜브와 BJ 창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추후 수화 버전, 일반인 버전 등 다양한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음원은 지니뮤직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박현진 KT Customer 전략본부장 상무는 "KT가 진행하고 있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다시 한 번 진정성 있게 국민에게 알리고 공감을 나누고자 국민 응원송을 제작하게 됐다"며 "노래에 담긴 응원과 희망의 마음이 널리 퍼져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