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5·18 정신으로 하나 된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2020-05-18 16:13
  • 글자크기 설정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도 함께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은 18일 "5·18 민주화운동을 둘러싼 갈등과 상처를 모두 치유하고 5·18 정신으로 하나 된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참배를 마친 뒤 이렇게 밝혔다. 그는 방명록에 '5월 정신으로, 자유와 정의가 역동하는 하나 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썼다.

주 원내대표는 5·18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민주화운동의 성격이나 권위에 대한 평가는 이미 법적으로 정리됐다"며 "간혹 딴소리를 해서 마음에 상처를 드린 분들이 있는데 그분들이 잘못된 것"이라며 재차 사과의 뜻을 전했다.

당내 5·18 막말 의원들에 대한 징계가 부족하단 지적엔 "당이 다르기 때문에 더는 어떻게 할 방법이 없고, 징계도 한 번 하고 나면 두 번, 세 번 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황교안 전 대표가 방문했을 때 강하게 반발했던 광주 시민단체들은 이번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옛 전남도청 앞에서 열린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