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 온라인 토크 세미나로 보세요

2020-05-17 17:16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언택트 산업, GVC 변화 등 공유…18일, 27일 유튜브·웹서 공개

한국무역협회(이하 무협)는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 토크 세미나를 18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일방향 강의 형식이 아니라 토크 쇼 및 팟 캐스트 형식으로 제작돼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고 집중할 수 있다.

세미나 영상은 오는 18일과 27일 오후 3시부터 무협 공식 유튜브 계정과 온라인 세미나 웹페이지(tv.kita.net)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국무역협회가 18일 공개한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 토크 세미나에서 출연진들이 ‘중국 경제 변화 및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 안병선 무협 과장, 편명선 무협 과장. [사진=무협 제공]



첫 번째 세미나에서는 박민영 무협 베이징지부장이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촉진한 ‘중국 언택트 산업의 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우덕 차이나랩 대표는 최근 중국이 경기부양을 위해 역점을 두고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세대 이동통신(5G) 등 ‘신(新) 사회간접자본(SOC) 건설’에 대해 소개했다.

27일 공개될 두 번째 편에는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 조철 산업연구원 박사, 중국 민영기업 2위인 쑤닝그룹의 오기석 총감을 초청해 ‘중국 경제 변화 및 전망’, ‘중국의 글로벌밸류체인(GVC) 변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방안’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조학희 무협 국제사업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도 중국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중국 내 변화와 트렌드 파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무협은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에게 시의적절하면서도 현장감 있는 시장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