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전국민 고용보험 사각지대 해소…빠르게 추진"

2020-05-10 14:37
  • 글자크기 설정

"질병관리청 승격, 감염병 전문병원 등 우리 당 총선 공약"

더불어민주당이 10일 문재인 정부 3주년을 맞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질병관리청 승격, 감염병 전문병원 신설 등은 우리 당의 총선 공약이기도 하다. 전국민 고용보험 사각지대 해소,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고용 안전망을 강화하는 노력도 빠르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윤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의 3주년 기자회견 직후 낸 논평에서 "겸손한 정치, 대화하는 정당, 성과를 창출하는 국회를 만들며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와 함께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허 대변인은 "정부 출범 3주년을 맞아 국민과 손잡고 함께 위기를 건너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드린다"며 "당정청이 힘을 모아 우리 국민이 바라는 혁신, 상생, 회복의 길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는 "시대의 무거움과 민심의 준엄함을 절대로 가벼이 여기지 않는다. 지난 총선에서 우리 국민은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주셨다. 국민의 삶을 보듬으라는 명령"이라며 "한국형 뉴딜과 남북 평화공동체를 위한 입법정책적 협업도 필수이다. 총선 때 약속드린 10대 정책과제, 177개 세부 실천과제 등도 정부와 논의해 구체적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했다.
 

허윤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8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권리당원 투표결과에 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