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부분육 시리즈 메뉴 140만개 돌파…"새역사 쓴다"

2020-03-26 16:37
  • 글자크기 설정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누적 140만개 돌파

bhc치킨 '콤보 시리즈' 이미지 포스터. [자료=bhc치킨]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윙스타 시리즈'는 월평균 3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시된 지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35만개 돌파라는 놀라운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계가 위축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부분육 시리즈 메뉴 판매량은 일반적인 신제품 출시 판매량을 웃돌고 있다"며 "향후 소비 활성화가 되면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 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 지난해 말부터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bhc치킨은 첫 제품으로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내세웠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는 마니아층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윙스타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bhc치킨은 최근 닭 다리로 구성된 오스틱 시리즈와 날개 부위 및 닭 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시장 영역 확대에 나섰다.

bhc치킨이 선보인 부분육 시리즈는 '뿌링클', '맛초킹', '맵스터', '후라이드', '골드킹' 등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받은 5가지 치킨 메뉴를 접목한 것이다. 시리즈별로 각각 5종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골드킹 윙', '골드킹 스틱',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부분육 시리즈 메뉴를 주도하고 있다.

bhc치킨은 부분육 시리즈 메뉴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자 지난 2월 일부 경쟁 브랜드에서는 부분육 관련 메뉴가 일시 품절되기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윙스타 시리즈에 이어 최근에는 콤보 시리즈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신메뉴가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부분육 시리즈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지난해 사이드 메뉴 돌풍에 이은 또 다른 돌풍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