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문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

2020-02-17 13:39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시군·도의원 29명(80%)

[사진=박영문 사무실 제공]

자유한국당 소속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시군·도의원 29명(36명중 80%)이 오는 21대 총선에서 박영문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이는 이 지역에 출사표를 던진 현역의원 2명과의 경쟁구도 속에서 박영문 예비후보 입장에선 호재다.

김재원 국회의원은 3선 현역의원으로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으며, 임이자 국회의원은 비례대표 현역의원이다.

참석한 의원들은 지지선언에서“현 정부의 실정으로 국민들이 근심에 쌓여 있을 때 박영문 예비후보와 함께 많은 시간 동안 투쟁해 왔다”며, 당과 나라에 헌신해 온 노력을 첫 이유로 꼽았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참패했지만 우리 지역구에서는 4개 시군의 기초단체장을 모두 지키며, 무소속 의원들을 입당시키며 당원 8천 명을 확충시키는 성과를 만들었다”며 박 후보의 리더십을 두 번째 이유로 들었다.

“각종 행사 유치와 농산물 판로 개척,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등 농촌 현실을 개선하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국회의원의 권력도 없이 만들어낸 이러한 성과들을 세 번째 이유를 들었다.

지지의원들은 “어려운 지역을 구해낼 강한 추진력을 가진 박영문 예비후보를 지지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이번 지지가 반드시 지역 발전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협조함은 물론 감시의 역할까지 철저히 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한편, 공천관리 위원회는 금주 중 공천신청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고, 컷오프, 경선 등을 통해 3월 초순 경 최종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