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3년 연속 연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1755억원, 영업이익 2017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증가, 16.5% 감소한 수치다. 연매출은 3년 연속 2조원을 넘어섰으나 신작 출시 지연으로 영업이익이 떨어졌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5518억원, 영업이익은 5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3%, 32.1% 증가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991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히 성과를 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1755억원, 영업이익 2017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증가, 16.5% 감소한 수치다. 연매출은 3년 연속 2조원을 넘어섰으나 신작 출시 지연으로 영업이익이 떨어졌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5518억원, 영업이익은 5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3%, 32.1% 증가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991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히 성과를 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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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요약[사진=넷마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