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년도 제1회 검정고시 시행 공고

2020-02-04 09:39
  • 글자크기 설정

고졸검정고시 지원자 시험장 사전선택 가능 지역 확대

인천시교육청 전경[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0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6일(목) 공고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2009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로 학적이 공고일 전(前)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이거나, 학적이 공고일 전(前)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여야 하며 고등학교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 경과되지 아니한 자, 재학생(휴학중인 자 포함)은 응시자격이 제한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실시하며, 시험장소는 초졸 인천석천초, 중졸 청량중, 고졸 구월중, 부원중, 간재울중 3곳에서 실시된다. 또한 특별관리(장애) 지원자는 인천청선학교에서 시험이 실시 된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 고졸검정고시 지원자의 시험장 선택 가능지역이 확대되어 남동구, 부평구, 서구에서 실시 할 예정이다. 현장 및 온라인 접수를 병행하며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담당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하여 온라인접수 이용을 권장한다”면서 “부득이 방문 접수할 경우에는 개인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소독제를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시험은 4월 11일(토)에 시행되며 5월 7일(목) 홈페이지에서 성적조회 및 합격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시험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정보-시험공고의 공고문과 첨부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고시팀(420~8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