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건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간담회 개최

2020-01-31 16:56
  • 글자크기 설정

중국에 17개사 진출...39건 공사 진행중

파악된 감염건수 아직 없어...상황 예의 주시

[사진=(스크린 방향 좌측 첫 번째)국토교통부와 해외건설협회 관계자들이 31일 해외건설협회 교육장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는 모습. 해외건설협회 제공]


해외건설협회는 최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현지 진출한 국내 기업의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간담회에는 중국에 진출한 주요 건설 및 엔지니어링 9개사가 참석, 현지 공사 현장별 안전조치 현황 및 계획 등을 점검하고, 사태에 대한 협회 및 정부 차원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회에 따르면 현재 국내 건설사 가운데 17개 기업이 중국에 진출해 39건의 공사를 진행 중이며, 파견 인력은 370명이다. 공사 현장들이 폐렴 발생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최소 300km 이상) 아직 국내 기업의 직접적인 영향이나 피해 상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태에 긴밀히 대응하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와 유기적인 대응체계 하에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