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발된 제17기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해운·항만·물류분야에 관심이 많은 인천, 수도권 대(휴)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해 6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올 상반기동안 인천항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월간 인천항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인천항을 알리는 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미지 확대
![해단하는 16기 기자단과 새롭게 시작하는 17기 기자단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IPA]](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1/15/20200115080241148593.jpg)
해단하는 16기 기자단과 새롭게 시작하는 17기 기자단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IPA]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은 해양·물류 및 지역사회 명소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 및 사회적 경제조직 등에 대한 현장취재를 통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인천항만공사 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대국민 소통활동을 통해 인천항을 알리는 멋진 활약을 펼쳐주기 바란다”며, “일반시민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인천항 곳곳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은 연 2회(6월, 12월) 공모를 통해 선발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