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표심, 415 총선판 흔든다…한국당 목동서 현장간담회 맹공

2020-01-08 17:08
  • 글자크기 설정

황교안 "사람잡는 부동산 정책" 총선서 지지호소

김상조 "필요하면 앞으로도 모든 정책 수단 풀 가동"

자유한국당이 부동산 민심 달래기에 나섰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 이후 민심이 요동치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직접 나서 틈새를 파고든 것이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의 부동산 정책 강화 목소리와 대조되면서 향후 야당과 정부의 부동산 힘겨루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황 대표는 8일 서울 양천구 목동신시가지 1단지를 찾아 부동산 현장 간담회를 갖고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간담회의 주제는 '재건축 규제 완화를 통한 공급 확대'다.

그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반시장적 규제", "문제를 모르니 해결이 안 된다", "벼룩 잡으려다 초가삼간 다 태우는 격" 등의 표현을 써가며 근본적인 방향이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또 황 대표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18번이나 시행된 점을 강조하면서 "지금 쓰는 정책은 집값을 잡는 게 아니라 사람을 잡는 정책이 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집 마련하는 것을 마치 죄악의 뿌리인 것처럼 규제함으로써 국민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며 "한국당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서 부동산 정책을 바로 잡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목동 신시가지 14개 단지가 2만 세대가 넘고 재건축을 하게 되면 2만 세대의 주택이 새로 생기게 된다"며 "중소 도시가 하나 생기는 셈인데, (정부는) 왜 쉬운 방법을 두고 굳이 중소도시를 새로 만들려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한국당의 주장에 힘을 실어줬다.

황 대표는 간담회를 마친 뒤 5분가량 이 지역 아파트를 돌아보기도 했다.

반면 황 대표의 부동산 민심달래기 행보와는 달리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에서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위해 강력한 규제책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 실장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 대책과 관련해 "필요하면 앞으로도 메뉴판 위에 올라와 있는 모든 정책 수단들을 풀 가동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센 정책도 나올 수 있는가'라는 사회자의 물음에 김 실장은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이상 징후가 보이면 핀셋으로 전격적으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부동산 정책 이후 갈리는 민심의 향배를 두고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한편 한국당은 지난해 정부의 3기신도시 정책으로 불만을 토로하던 일산신도시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목동 방문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현장간담회다.


 

부동산 정책 1탄 '재건축 규제완화를 통한 공급확대' 현장간담회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8일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카페에서 목동 아파트단지 주민의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