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글로벌 여성리더십] 인재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세계가 여성 역할 주목하고 있다”

2019-11-29 06:00
  • 글자크기 설정

[인재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세계는 여성들의 역할에 주목하고 있다.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여성의 참여는 늘어나고 영향력은 커지고 있다“

인재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28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에서 서면 축사를 통해 여성의 역할 확대를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현대 사회의 다양한 과제들을 풀어가기 위해 포용력, 섬세함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여성의 리더십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여성의 리더십은 미래를 이끌어갈 힘이다”고 말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자산은 창의성과 감성이다. 트렌드에 대한 빠른 이해와 사람들과의 소통 및 공감능력은 정보화 시대에 여성이 가진 큰 강점이다”며 “이 흐름을 주도할 전 세계 여성벤처기업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여성벤처기업들이 적극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개척해 나간다면, 국가 경쟁력은 발전하고 우리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벤처기업을 연결하기 위한 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의 역할도 언급했다.

“오늘 포럼은 전 세계 여성벤처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으로 발걸음을 내딛는 소중한 자리”라며 “경제 발전뿐만 아니라 여성 평화를 위해서도 오늘의 자리는 매우 뜻깊다.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평화와 경제발전을 위해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