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BBQ)는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BBQ는 6년 연속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평가다.
BBQ 관계자는 “BBQ를 사랑해준 소비자와 패밀리(가맹점)가 있어 BBQ만의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6년 연속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치킨 브랜드 부문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BBQ 치킨은 3년여에 걸친 기술 개발과 실험을 거쳐 2005년 올리브 오일을 개발했다.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 오일’을 세계 처음 튀김용 기름으로 사용했다. 이로써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치킨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지난 1일 BBQ가 맵덕(매운맛 덕후)들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 ‘뱀파이어 치킨’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뱀파이어 치킨의 모델로 선정된 배우 김응수는 지난 29일 BBQ 종로본점에서 일일 점장을 맡기도 했다. 김응수는 직접 주문을 받아 치킨을 테이블에 가져다주고, 소비자와 치맥(치킨+맥주) 파티를 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