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한·아세안 정상회의 준비 4차회의

2019-10-11 17:19
  • 글자크기 설정

강경화 "막바지 세세한 점검 필요...마지막까지 꼼꼼히"


정부가 11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 주재로 내달 25~27일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를 위해 위원회 4차 회의를 열고 회의 의제 및 일정 등에 대해 점검했다.

강 장관은 이날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막바지 세세한 점검과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관계부처·기관 간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 협업을 통해 행사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고 대외적으로는 상대국과 미세 조율이 필요한 사항들을 적시에 협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소해 보여도 작은 실수들이 행사 전체에 큰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마지막까지 꼼꼼히 챙겨달라"면서 "실질과 형식은 분리될 수 없고 외적으로 완벽한 외교행사가 이뤄질 때 내실 있는 성과 또한 함께 빛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고 이번 행사를 아세안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외교부는 이번 회의에는 23개 부처·기관에서 70여명이 참석해 부대행사를 포함한 전체 정상회의 주요 일정과 정상회의 의제, 결과문서 준비 현황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폴란드 외교장관 오찬회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