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내국인의 출국장 면세점 구매 한도가 기존 3000달러에서 5000달러로 상향된 만큼 많이 구매할 수록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국내 3대 면세점 뿐만 아니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SM면세점 등이 다채로운 이벤트와 세일 행사를 벌인다.
◆롯데면세점, 구매금액별 최대 39만원 LDF 페이 증정
LDF PAY는 기존의 선불카드를 대체하는 롯데면세점만의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김포공항점은 5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9만원, 인천공항점은 300달러이상 구매 시 3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특히 최근 오픈한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통해 ‘캔디 50만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립톡은 롯데인터넷면세점이 선보이는 고객 주도형 SNS 서비스로, 고객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의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작성과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팁, 쇼핑 아이템 하울 등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트립톡 이용고객들은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포스팅 할 때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캔디(1개=적립금 1원)를 적립 받게 되며, 하루 최대 3000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9월 한 달간 가장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고객에게 ‘캔디 50만 개’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선 오는 15일까지 중국인(中國人) 대상으로는 중추절 특집 적립금을 증정하고 있다. 특별 적립금은 중문사이트 방문 고객 모두 다운이 가능하고, 해당 적립금으로 구매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0위안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늦캉스 고객 위한 ‘골든 페스타’ 혜택 풍성
신라면세점은 여름 성수기를 피해 추석 연휴, 개천절, 한글날 등을 이용해 가을 ‘늦캉스’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골든 페스타(Golden Festa)’ 행사를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에선 1달러 이상 구매시 ‘황금 펜던트의 행운을 잡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영업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영수증 응모권을 넣으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유명 쥬얼리 브랜드 ‘주대복’의 ‘위니 더 푸 컬렉션’ 24K 황금 펜던트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은 추석 연휴인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당일 1달러 이상 구매하면 매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 4종과 스크래치 경품 쿠폰 증정, △당일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당일 한정 선불카드 1만원 증정,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에서 화장품∙향수 품목 포함 두 가지 품목에서 각 1달러 이상 구매 시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 리워즈’ 1만 포인트 적립(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 한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포공항점에선 한국공항공사와 공동으로 선불카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9월 23일까지 안내데스크에 김포공항점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매 금액별로 3년 동안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서울점은 6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한복입은 모델이 고객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 기간 당일 1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은 인기 브랜드 상품 및 선불카드 등이 제공되는 ‘추.확.행(추석의 확실한 행복)’ 룰렛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9월부터 출국장 면세점 구매 한도가 5000달러로 상향됨에 따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점에선 4500달러 이상 구매한 첫 번째 고객에게 ‘서울신라호텔 스위트룸&겔랑 스파 패키지’를 증정한다. 당첨고객 발생 후 4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겐 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생크림 케이크 교환권을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서울점에서 4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은 최대 83만원 선불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점과 인천공항점 합산 4000달러 이상 구매시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 리워즈’를 15만 포인트 추가 증정한다. 이 혜택은 에스 리워즈 행사 페이지에서 사전에 행사 참여를 신청한 경우만 가능하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16일까지 해외 화장품, 국내 화장품, 패션잡화∙쥬얼리, 유아∙식품∙리빙 등 500개 이상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추석맞이 풍성한 세일 대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인기 래퍼 루플라와 함께 뉴욕 여행기회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추석과 10월 황금연휴 기간 ‘어메이징 페스타 (AMAZING FESTA)’ 프로모션을 한다.
특히 10월 10일까지 인기 래퍼 루플라(루피X나플라)와 함께 뉴욕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신세계 여행원정대’ 게시글을 리그램 필수 해시태그와 자유 해시태그 한 후, 원정대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4명의 원정단은 11월 27일부터 4박 6일간 ‘루플라’와 함께 뉴욕 투어를 떠날 예정이다. 루플라는 ‘쇼미더머니777’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나란히 차지해 최고의 실력을 입증한 루피와 나플라를 줄인 명칭으로, 최근 힙합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다.
가을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 혜택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과 명동점을 방문해 청첩장 또는 웨딩 증빙서류 제시하면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골드 멤버십을 발급해준다. 또한 럭셔리 패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 1000 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스마트 선불 10만원권을 각 1매 증정하고, 2천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10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명동점을 방문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쓱페이(SSGPAY)로 300/600/1000/1500/2000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강남점은 최소 8만원부터 최대 32만원, 명동점은 최소 5만원부터 최대 31만원의 선불카드를 차등 제공한다.
특별히 강남점은 150달러 구매고객에게도 선불카드 4만원을 증정한다. 아울러 인천공항점에서는 200/500/800/1,300달러 이상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6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타이항공과 태국 왕복항공권 증정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가을 여행 성수기에 맞춰 타이항공과 함께 ‘태국 왕복 항공권(동반 1인 가능)’을 증정하는 ‘트래블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행사 기간 동안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 내 비치된 리플렛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1명에게 제공되는 태국 왕복 항공권은 2019년 중 원하는 일정에 개별 출발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8일로, 개별 연락 예정이다.
이밖에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 라코스테 매장에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장인의 이니셜 각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 11월 14일까지 '조이풀 저니(Joyful Journey)'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고객부터 예비 신혼부부 등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2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200달러($200) 이상 구매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로마 이전, 에트루리아展’의 입장권(1인 2매) △100달러($100) 이상 구매 시 용산 아이파크몰의 식음료 매장 아티제, 빌리엔젤, 불고기브라더스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럭셔리 워치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이 즉시 제공되며, 향수, 선글라스 등은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아이파크몰 용산점 신규 가입 고객에겐 △선불카드 5000원 △GOLD 멤버십 발급 △금액사은권 3만원 △온라인 적립금 30만원 △인터넷점 I매니아 등급 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청첩장 등 결혼 증빙서류 지참 웨딩 고객에겐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일 블랙 VIP 카드 △20만원 상당의 금액사은권을 제공한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2만원의 선불카드도 추가 증정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을맞이 ‘플레이 디스 모먼트’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은 10월 15일까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디바이스 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멀버리·지미추·막스마라 등 20여 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35%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특히 'LG프라엘'과 '셀리턴'의 LED 마스크·초음파 클렌저 등 뷰티 디바이스와, 삼성전자·애플의 태블릿 PC·노트북·무선이어폰 등을 구매하면 최대 30% 선불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랑스 파리 여행권 500만원권(1명)을 증정한다.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10층 멤버십 데스크에서 경품응모권을 작성해 참여하면 된다.
추석을 앞두고 이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오는 30일까지 추석 보름 소원을 댓글로 작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현대백화점상품권 50만원권(1명), 호텔숙박권(2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 한가위 대축제…주류 최대 30% 할인
SM면세점은 오는 22일까지 '한가위 대축제'를 진행, 인기 주류와 화장품 등 약 400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국내 중소중견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인천공항 제1터미널 입국장 면세점, 제1·2터미널 출국장 면세점, 서울점, 온라인점을 운영 중인 SM면세점은 '한가위 대축제'를 통해 인체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셀로니아/NGF37 앰플 2+1 증정, 인기 초콜릿 고디바, 마우나로아 등의 기획전을 포함 다양한 브랜드 행사를 선보인다.
SM면세점 인천공항(출국장)점을 방문하는 모든 내국인 고객에게 전 품목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 1만원과 스마트폰볼펜/NGF37 마스크팩(택 1) 등을 증정한다.
제1터미널 입국장 면세점에서는 조니워커·로얄살루트·발렌타인 등 유명 주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신규 입점한 에스티로더, 크리니크, 랩시리즈, 설화수, 후 등 국내외 인기 화장품과 정관장 등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입국장 예약몰 사이트를 운영, 상품 예약 후 매장에서 결제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김태훈 SM면세점 대표는 "SM면세점은 고객의 스마트 쇼핑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한가위처럼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여행의 시작과 끝에 SM면세점이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