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GCP 게이밍 워크샵은 게임사를 대상으로 한 이론 및 실습 관련 교육이 주가 되었으며, 참여한 게임사는 최신 GCP 활용 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 클라우드 CDN(Cloud CDN), 빅쿼리(BigQuery), 쿠버네티스 등의 실질적인 기능을 실습할 수 있었다.
워크샵은 총 5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커리큘럼은 ▲GCP 개요 ▲게임사를 위한 구글 컴퓨트 엔진 ▲쉽게 알아보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 ▲데모로 알아보는 구글 스택드라이버 ▲NBA 게임 기록으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 ▲구글 클라우드 CDN 알아보기로 구성됐다.
한 참가자는 “이번 워크샵은 GCP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필수적인 기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클라우드를 통한 경쟁력 증대는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인 만큼 최신 클라우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