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크리에이터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케이블TV VOD 영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영화에 대한 애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 2차 유튜브 반응도 심사, 3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1차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홈초이스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고, 접수 메일을 통해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보내면 된다.
제출된 영상물은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1주일 간 ‘케이블TV VOD’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고, 이 기간 동안 받은 ‘좋아요’ 수가 점수에 반영된다.
이후 3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가려지면 10월 16일 발표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 25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케이블TV VOD’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수상자들에게는 ‘케이블TV VOD’ 전속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초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