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한국 앱스토어에 연령확인 절차 추가... 성인 콘텐츠 유통 길 열려

2019-08-20 13:53
  • 글자크기 설정

로한M 등 성인용 MMORPG도 애플 앱스토어로 유통할 수 있는 길 열려

애플이 금주 중에 한국 앱스토어에 연령확인 절차를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로한M 등 성인용 MMORPG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애플에 따르면, 앱스토어에 연령확인 절차를 도입하기 위해 애플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긴밀히 협력을 진행했다. 애플의 엄격한 미성년자·개인정보 보호원칙을 준수하면서 국내의 규제에도 대응하기 위함이다.

애플은 연령확인 절차 도입으로 앱스토어 이용자들이 좀 더 다양하고 세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거 한국 앱스토어에는 연령확인 절차가 없어서 청소년 이용불가(성인용) 콘텐츠를 일괄 금지하는 정책을 취했다. 때문에 개발사들은 안드로이드용 콘텐츠와 iOS용 콘텐츠의 표현 수위를 다르게 해 애플의 자율 규제를 피해야만 했다.

애플 글로벌 콘텐츠 부사장 올리버 슈셔는 "애플 고객들이 최대한 간편하고 안전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앱스토어 연령확인 절차를 추가했다. 한국 고객들에게 더 많은 앱과 게임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애플은 앱스토어에 연령확인 절차와 함께 신규 결제 방식도 도입한다.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 이용자들은 비자, 마스타카드 같은 글로벌 카드로만 결제를 할 수 있었으나, 이제 롯데카드, BC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KEB 하나카드, 현대카드 등 8개 국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동통신사 휴대폰 결제 서비스 등에 이어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숫자도 늘림으로서 결제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고 애플은 밝혔다.
 

애플이 20일 앱스토어에 연령확인 절차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성인용 콘텐츠도 앱스토어에서 유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사진=애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