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4층까지 7개 동으로 총 624세대로, 100% 일반에게 분양된다.
공급되는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63㎡ 351세대, △73㎡ 273세대로, 전세대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이 아파트는 경기도 광주 최초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된 태전지구 내 들어서는 아파트라는 점이 눈에 띈다.
태전지구 전체 규모는 약 30만평이며, 태전지구 내 아파트 입주는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됐다.
태전지구는 태전 분기점(JC)을 통해 분당, 판교,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데다 실제 자동차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로 이동 할 수 있어 교통환경이 좋다.
태전 분기점을 통해 이용하는 도로는 성남이천로다. 이 도로는 자동차 전용도로로 성남이천로 라는 이름보다는 성남-장호원간 도로로 더 유명하다.
여기에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통해서도 판교나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만큼 실제 판교까지는 경기광주역을 출발해 3정거장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강남까지는 7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인프라 역시 잘 갖춰져 있다. 그렇다 보니 입주 후 바로 태전지구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도 태전지구 내 아파트 가운데 역대급으로 설계된다.
먼저 광주에서 공급된 아파트가운데 최초로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가 단지내 들어선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안에는 아이들을 위한 전용 블록방, 어린이 영어 도서관 등도 설계됐다. 여기에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도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도 면적이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판상형 4베이 설계로 환기는 물론 조망까지 극대화했으며 수납특화를 위한 펜트리, 광폭드레스룸의 설계로 공간활용도 극대화 시켰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태전 분기점(JC) 인근 경기도 광주시 역동 242-72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