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시대비·수능 D-100 자기소개서, 학생부종합 이투스 특강

2019-08-02 18:31
  • 글자크기 설정
2020학년도 서울대, 연고대 등 수도권 주요 15개 대학의 전형별 모집인원 중 학생부종합전형의 비율은 44%로 수시, 정시 천제 인원 4만379명 중 1만7591명에 달한다. 정시가 30%, 논술전형 15%, 학생부교과 전형이 8% 순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비율은 압도적으로 높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90%는 자기소개서 제출을 필수로 하고 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학업역량', '발전가능성', '전공 적합성', '인성'과 같은 요소를 복잡하게 평가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전문가들은 내신 성적과 비교과는 이미 돌이킬 수 없고 수능이 100여일 남은 지금의 싯점에서 판가름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자기소개서'라고 입을 모은다.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에서는 복잡하고 어려운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비하기 위한 기본기 특강, 실전 첨삭 강좌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투스 학생부종합 대표강사 김명철강사는 학생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함에 어려움이 극복 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완성도 있고 체계적인 자기소개서를 위한 첨삭을 제안 하고 있다.

먼저 좋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강의는 대교협의 공통질문 3가지 소개 문항 상세 분석 및 작성 방법론에 대한 설명, 나만의 자기소개서 소재 찾는 법, 좋은 점수를 받는 작성 전략, 장점을 부각시키는 글쓰기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 강의에는 전직 입학사정관이 공개하는 평가방법, 자기소개서 기본 작성법 및 계열별 방향성, 실제 합격했던 자기소개서 사례 등 70분 12강의로 제공 한다.

자기소개서 첨삭은 대교협 공통질문 3문항과 대학별 독자 문항 1문항 최대 4문항의 첨삭을 제공하며 대학 마다 독자문항 4번 전영 첨삭 강좌로 입학사정관을 설득할 수 있도록 첨삭 및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첨삭에는 지원 대학과 전공에 맞는 소재 여부, 경쟁력을 가지는 구성 포인트 판단, 문장의 흐름, 단어 활용에 대한 조언이 담긴다. 첨삭은 전체 첨삭 외에 4번 문항 전용 등과 같은 일부 첨삭도 제공한다.

이투스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을 부르는 자소서 작성비법' 가이드북을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 중에 있어 자기소개서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고 있다. 가이드북에는 자소서 문항의 의미 분석, 문항별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한 밀착가이드,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의 자기소개서 전문이 수록되어 있다. 가이드 북은 오는 9월 16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투스 김명철 강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