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 ‘동화 속 건강 식생활 누리1기’는 6월 한 달 간 4차시의 과정으로 동화책을 활용하여 전통식문화교육과 가정연계학습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과정이다.
이번 1기는 ‘콩’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심곡도서관과의 연계로 지역사회와의 원활한 상호교류를 유도했다.
이미지 확대
![수료식에 참여한 아이와 선생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6/27/20190627093834810138.jpg)
수료식에 참여한 아이와 선생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참여한 부모들은 “음식관련 동화책을 알게 되어 좋았다”, “아이의 식생활에 대해서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등 아이와 함께 참여한 식생활 교육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최향숙 센터장은 “이번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는 본 센터와 지역사회의 도서관, 그리고 가정이 연계된 통합교육 프로그램인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어린이 식습관 형성은 무엇보다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연계된 통합교육프로그램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