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토종벌 육성' 양봉 지원 계획 수립

2019-06-12 21:18
  • 글자크기 설정

"양봉 농가 경영안정 위해 14억여원 지원"

[사진=자료사진]

경상남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봉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6개 사업으로 구분해 총 14억7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사업은 △양봉산물 정보제공 △토종벌 육성 △신품종 벌 보급용 벌통 제작 △양봉산업 구조개선 △친환경 꿀벌 사양 홍보 △말벌 퇴치 장비 보급 등이다. 

양봉 구조개선 사업의 경우 기후변화 및 농·축산물 수입 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꿀벌농가에 양봉 관련 기자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토종벌 육성사업은 낭충봉아 부패병 저항성이 우수한 토종벌 입식비용 지원으로 도내 토종벌 산업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경남도는 기대하고 있다. 

친환경 꿀벌 사양 지원 사업을 통해 1억2000만 원을 지원하는 한편 꿀벌을 잡아먹고 국내 생태계에도 큰 피해를 주는 말벌을 퇴치하는 ‘말벌 퇴치 장비 지원 사업’에는 3300만 원이 투입된다. 

양진윤 경남도 축산과장은 "최근 국회의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통과와 산림청의 전국 국유림에 밀원수를 확대 조림한다는 계획은 양봉산업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양봉 지원 사업이 경남 양봉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