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당 윤리위원장 불신임 요구...“공정성 훼손했다”

2019-06-03 10:14
  • 글자크기 설정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3일 손학규 대표와 특수관계로 분류되는 송태호 당 윤리위원장의 불신임을 요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송 위원장은 이언주 의원 중징계에서부터 하태경 최고위원 징계개시 결정까지 손 대표와 관련될 때마가 편파적인 결정을 내려 윤리위의 독립성, 공정성을 훼손했다”며 ‘윤리위원장 불신임 요구서’를 제출했다.

그러면서 “지난달 31일 윤리위는 손 대표를 비판한 하태경 최고위원만을 징계절차에 회부하는 결정을 내리고, 유승민 의원을 향해 막말한 이찬열 의원은 면죄부를 줬다”며 “윤리위의 이 같은 결정은 공정성, 형평성이 결여된 편파적 절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두 분의 차이가 있다면 하 최고위원은 당 대표를 비판했고, 이 의원은 당 대표의 최측근이라는 점”이라며 “당헌·당규에 따라 최고위원 5인의 찬성으로 손 대표가 새 윤리위원장 후보를 최고위에 추천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했다.

한편, 오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전날 만나 국회 정상화를 논의했지만, 불발된 데 대해 “양당이 국민을 생각하고 국회 정상화를 바란다면 자기주장만 고집하지 말고 상대방 입장을 다시 한번 심사숙고해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발언하는 오신환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