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청, 경찰개혁 이견 보도 서둘러 진화…"사실 아냐"

2019-05-22 17:04
  • 글자크기 설정
당·청이 22일 '경찰개혁 당·정·청 협의회'에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이 견해차를 노출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진화에 나섰다.

당·청은 이날 공동 입장문에서 "(경찰개혁 당·정·청 협의회에서는)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 개혁'이라는 정책목표 달성에 협심하자는 데 의견이 일치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와 민주당이 특정 사안에 대해 공동 입장문을 낸 것으로 이례적인 일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집권 3년 차를 맞아 당·청 엇박자 논란을 조기에 불식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조선일보'는 이날 조 수석이 법무부 아래에 조세·마약 수사 기능을 두는 문무일 검찰총장의 개혁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으나, 이 원내대표를 비롯한 일부 당 인사들이 제동을 걸었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당·청이 22일 '경찰개혁 당·정·청 협의회'에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이 견해차를 노출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진화에 나섰다. [사진=청와대 제공 ]


이에 대해 당·청은 "조 수석은 검찰총장 안에 대한 맞대응을 제안한 바 없다"고 반박했다. 이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선 "경찰 개혁논의가 특정인의 발언이나 이슈에 천착해 흐르는 것을 경계하자는 취지의 원칙적 언급이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이를 마치 당·청 간 이견이 노출된 것처럼 보도된 것은 매우 유감"이라며 "사실 왜곡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