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팔자걸음입니다"...깔창으로 분석부터 교정까지 '한번에'

2019-04-25 16:18
  • 글자크기 설정

24~27일까지 '월드IT쇼 2019' 개최

모니터 없이 현금을 인출하고, 걸음걸이를 분석해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거울을 비추면 얼굴 어느 부위에 피지가 많은지 확인할 수도 있다.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월드IT쇼 2019'에 다양한 IT기기들이 등장했다. 

모니터 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ATM) 제품이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 하렉스인포텍이 롯데피에스넷·한틀시스템과 공동 개발한 '버튼 ATM'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출금액과 권종을 선택한 후 근처 ATM에 휴대폰을 터치하면 바로 출금이 이뤄진다.

블루투스와 근거리무선통신(NFC), QR 등 무선통신 모듈 기술을 적용해 터치스크린 액정표시장치(LCD)와 카드 삽입구를 제거했다. 출금할 때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ATM에 입력할 필요가 없어 해킹이나 중간탈취 등의 가능성이 낮다.  

 

레이데코의 '스마트 FOLED 백팩' [사진=임애신 기자]

레이데코의 '스마트 FOLED 백팩'은 가방에 발광다이오드(LED) 등을 통해 자전거 운행 중 좌회전이나 우회전 표시를 할 수 있어 다른 운전자들로부터 안전거리 확보가 가능하다. 자전거 핸들에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를 설치하면 시그널 라이트를 켤 수 있다. 이 백팩은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스피커, 핸즈프리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걸음걸이를 교정해주는 디바이스도 있다. 세미솔루션은 신발 깔창에 각종 센서를 달아 활동량과 걸음걸이 등을 측정할 뿐 아니라 올바르게 걷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스마트 인솔'을 선보였다.

자전거 속도를 스스로 인지해 조명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똑똑한 라이트도 등장했다. BSQD의 '암모나이트'는 스마트폰 GPS로 속도를 측정하고 저속·중속·고속 등 속도에 따라 최적화된 조명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속도가 빨리지면 빠르게 접근하는 물체를 신속하게 인지하기 위해 멀리 비춰주고, 저속에서는 맞은편 불편한 눈부심을 줄이고 라이더의 시선이 가까운 곳을 향하기 떄문에 가까이 비춰주는 방식이다.

치과나 피부과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플라그와 피지를 확인할 수 있는 거울도 개발됐다. 프레뉴의 '매직미러'는 전원을 켜면 특수 LED를 통해 치아와 피부에 비추면 플라그나 피지가 분홍색으로 보인다. 특히, 플라그는 충치와 잇몸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치아 관리에 도움이 된다.

 

프레뉴의 '매직미러' [사진=임애신 기자]

옴니C&S는 뇌파를 조절해 집중력은 높여주고 스트레스는 완화해주는 '옴니핏 브레인'과 스트레스·수면 측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호흡을 통한 자율신경 훈련, 수면 유도 등을 지원하는 '옴니핏 링'을 선보였다. 또 '옴니핏 마인드 케어'는 뇌파와 맥파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두뇌 건강과 스트레스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서 개인 맞춤형 치유·훈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마인트 케어 제품은 큰 회사에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복지를 증진하는 차원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며 "가격이 1100만원으로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의 경우 옴니핏 링이나 옴니핏 브레인을 활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베누키의 '스마트 LED백팩'은 가방에 내 기분을 표시하거나 'BTS' 등의 내용을 적어서 본인이 지지하는 사람을 응원할 수 있는 가방을 전시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문구를 쓰면 가방 전면에 있는 LED 전광판에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밤에 자전거를 탈 때 뒤에 오는 자동차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가방을 통해 특정 상품을 광고할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