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부산에 '자본시장 역사박물관' 개관

2019-04-04 16:51
  • 글자크기 설정

4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한국거래소 '자본시장역사박물관' 개관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상임의장, 주강현 국립해양박물관장,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정훈 국회의원, 김석준 부산교육청 교육감,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상임대표, 윤광석 백산안희제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뒷줄 왼쪽부터 채남기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 차현진 한국은행 부산본부장, 김희로 부산발전시민재단 이사장,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송의정 부산시립박물관장, 홍동호 한국거래소 상임감사위원, 정창희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부산 최초 금융 박물관인 '자본시장 역사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4일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51층에서 '자본시장 역사박물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박물관은 4개 전시실과 전문도서관, 수장고, 금융교육실 등을 갖췄다. 전시실에는 전체 보유 4500여 점의 사료 가운데 530점의 유물이 전시된다.

일반 시민은 5일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거래소는 박물관을 찾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실에서 진로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박물관은 우리나라 자본시장 역사를 파악하고, 부산 금융중심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