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청와대 인사 참사...조국 물러나야”

2019-04-01 10:13
  • 글자크기 설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일 “대통령이 국민을 생각해서 조국 수석을 물러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수석은 대통령을 지키기보다는 자기 정치를 하기 바쁜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기강해이, 음주운정, 민간인 사찰 등 끊임없이 문제가 발생했다”며 “부동산 투기와 싸우겠다면서 불투명한 인사를 국토부장관 후보자로 내정했다. 그 순간 참사가 예정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손 대표는 “조국 수석은 알릴레오에 나가서 국회를 조롱하는 정치 이야기만 했다”며 “정치인으로 정치를 하려면 나가서 하라. 청와대 비서는 자기를 바쳐서 대통령을 보필해야 한다”고 했다.
 

발언하는 손학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그는 “조금이라도 국민을 존중한다면 대통령이 이제는 결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손 대표는 국회 인사청문회의 무용론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현 정부는 인사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10명을 임명했다”며 “이것이 부실한 인사검증을 부추겼다”지적했다.

또 “검증 자체가 소원해지고 검증 체계가 어두워져 국회 인사청문회는 싸움터로 전락했다”며 “인사청문회에 법률적 강제성을 부여해야 한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없이는 임명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며 “청와대에 주의를 주고 강제성을 띠기 위해선 법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