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승리 공권력 조롱 "XX같은 한국법 사랑한다"

2019-03-18 00:10
  • 글자크기 설정

16일 방송된 'KBS 뉴스'에서 밝혀

공권력을 비하하고 조롱한 빅뱅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의 단체 대화방 내용이 추가로 공개됐다.

16일 방송된 KBS 1TV 'KBS 뉴스'에서는 승리 정준영 최종훈이 주점 '밀땅포차' 개업을 한창 준비하던 때인 지난 2016년 3월, 영업 신고 절차를 알아보던 중 동업자들과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동업자 박모씨가 다른 업종으로 신고한 뒤 영업해도 법으로 제재하기가 애매해 다들 쉬쉬한다고 말하자, 이에 승리는 "우리도 별문제 없다는 소리네. 단속 뜨면 돈 좀 찔러주고"라고 말했다.

이어 승리는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 절차를 진행하라고 지시하면서 "XX같은 한국법 그래서 사랑한다"며 법을 희화화했다. 그러자 박씨도 "XX법이 XX같은데 애매해서 더 좋더라"며 "법이 애매하니 단속들어와도 가게 사장들이 소송 바로 걸어버린다"고 맞장구쳤다. 이어 승리는 "댄스가 아니고 움직인 거라고 얘기하면 돼"라며 단속 행위를 조롱하기도 했다.

또한 승리는 '밀땅포차' 개업 당일인 2016년 5월 23일 유리홀딩스에 투자한 일본 기업 회장에게서 술값 8백만 엔, 한국돈 8천여만 원어치를 현금으로 받았다는 정황이 드러났다. 또 동업자 김모씨는 승리의 홍보 요구에 "소문나면 세금 폭탄 맞는 것 아니겠지"라고 말했다.

KBS는 "이들의 대화에선 밀땅포차를 둘러싸고 영업 신고부터 운영까지 무엇이 불법인지 분명 알고도 거리낌이 없었다"고 전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