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당선되자마자 도망치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2019-02-28 14:52
  • 글자크기 설정
 
김기문 신임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28일 선거에서 당선되자마자 소감을 발표한뒤, 도망치듯 중기중앙회를 빠져나갔다. 당선 소감을 묻기 위해 모인 기자들과 격한 몸싸움도 벌어졌다.

이날 김기문 회장은 1시 20분경 최종 당선이 확정되고, 중앙회 2층 기자실에 올라가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기자간담회에 나온 첫 질문은 선거 과정에서 돈봉투를 모 기자에게 건넨 김기문 회장의 비서실장 A씨와 이에 대한 입장이었다.

김기문 회장은 “나중에 말씀드리겠다”고 피했다. 이후 당선소감을 짤막하게 밝히자 또 다른 기자가 해당 논란에 대해 다시한번 질문을 던졌다. 난감한 상황이 계속 이어질 것이란 우려에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기자의 질문을 중간에 자르고, 김기문 회장을 급히 밖으로 데리고 나갔다. 기자들은 김기문 회장을 따라가 ‘김기문 회장님 수사결과 나오시면 사퇴하실 겁니까. 이런 자리에 앉는 게 부끄럽지 않으십니까’ 등의 질문을 계속해서 던졌지만 아무런 답을 듣지 못했다.

김기문 회장 측근으로 보이는 중기중앙회 고위 관계자는 기자를 제지하는 과정에서 몸싸움도 벌였다. 결국 김기문 회장은 "수사기관에서 지금 조사하고 있으니까 곧 밝혀질텐데, 지금 내가 여기서 무슨 언급을 어떻게 하라는 거예요. 이정도면 됐죠"라고 답했다.

한편, 김기문 회장의 비서실장 A씨는 선거 과정에서 모 기자에게 현금 50만원과 24만원 상당의 시계를 건네고 김기문 회장에게 유리한 기사를 작성해 줄 것을 부탁했다. 비서실장 A씨는 이러한 혐의로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 고발됐다.

김기문 신임 중소기업중앙회장(사진 맨 뒷줄 왼쪽 첫째)이 28일 선거에서 당선된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후보자 시절 자신에게 제기된 금품제공 의혹 질문을 받자 자리를 떠나 승강기로 내려가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기자들과 몸싸움이 벌여졌고, 김기문 회장 측근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기자 간 일부 고성이 오갔다.[영상 캡쳐 = 오수연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